간호계 소식

코로나19 백신접종 준비상황 점검 --- 간협 참여 의정공동위원회 2차 회의

  • 2021.02.24
  • 작성자 : 중앙센터
  • 조회수 : 236
코로나19 백신접종 준비상황 점검 --- 간협 참여 의정공동위원회 2차 회의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02-22 오전 08:09:27

의료계와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 ‘코로나19 백신접종 의정공동위원회’ 2차 회의를 2월 21일 개최했다.

공동위원회는 백신접종 관련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대한병원협회 정영호 회장,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 김강립 처장,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이 참여하고 있다.

제1차 공동위원회가 1월 26일 개최된 이후 총 9차례의 직역별, 지역별 실무간담회가 진행됐으며, 예방접종 현황을 공유하고 의료계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이날 2차 공동위원회 회의에서는 2월 26일부터 시작되는 예방접종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9차례 실무간담회에서 제안된 의료계의 건의사항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의료계와 정부는 예방접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백신접종 관련 의료계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질병관리청 중심으로 세부방안을 마련해 실무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국민의 백신접종 참여와 신뢰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지 않은 주장들에 대해서는 의료계와 정부가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2월 26일부터 시작되는 백신 예방접종은 우리나라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민에게 빠른 시일 내에 일상을 되돌려드리기 위해 코로나19 극복의 마지막 관문이 될 백신접종에 의료계와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출처] 간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