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찾아가는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2021.12.02
- 작성자 : 중앙센터
- 조회수 : 372
서산의료원, 찾아가는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임직원 및 장애인 대상
[편집국] 오소혜 기자 news3@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11-30 오후 03:51:36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은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오금택) 소속 장애인 및 임직원·자원봉사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11월 24일 실시했다.
서산의료원은 미국심장협회 및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인증하는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이며, 이날 교육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도움요청, 가슴압박 등 기본적인 성인 심폐소생술뿐만 아니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기도폐쇄시 응급처치 등을 교육했다.
서산의료원은 ‘충남도민이 충남도민의 생명을 살리는 충남도’를 만들기 위해 도민들을 위한 심폐소생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7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약 1만6000명의 충남도민이 교육을 받았다.
김영완 서산의료원 원장은 “심정지는 눈에 띄는 곳에서만 발생하지 않으며, 요즘과 같은 일교차가 심한 날에 더욱 심혈관 질환 발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눈에 띄지 않는 사각지대를 하나씩 해소해 나가도록 앞으로도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오금택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 원장은 “서산의료원에서 서산시장애인보호작업장을 대상으로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주셔서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서산의료원과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귀중한 생명을 지켜나가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