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계 소식

코로나19 현장 간호사 응원 --- ㈜오토스 1억 상당 자가진단키트 기부

  • 2022.04.06
  • 작성자 : 중앙센터
  • 조회수 : 180
코로나19 현장 간호사 응원 --- ㈜오토스 1억 상당 자가진단키트 기부

지역거점공공병원 간호사들에게 배포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04-01 오후 03:13:45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고군분투 중인 간호사들을 응원하기 위한 기업들의 후원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간호협회는 ㈜오토스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를 통해 지정기탁한 1억원 상당의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기부받았다고 4월 1일 밝혔다.

기부받은 자가진단키트는 코로나19 확진자 입원치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거점공공병원 간호사들에게 배포됐다.

㈜오토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다양한 지원과 삼성의 스마트공장 지원 등을 받고 있으며, 이에 기업의 상생협력 취지를 실천하고자 기부에 나서게 됐다.

허문영 오토스 대표는 “코로나19 극복과 확진자의 건강회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간호사들을 응원하고자 자가진단키트를 후원하게 됐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기부에 동참해 상생이 선순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가진단키트를 전달받은 홍성의료원 최남열 간호부장은 “병원 내 간호사 확진으로 키트 비용이 부담되던 차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주셔서 아주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서산의료원 간호사들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의료현장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의료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확진자 간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은 “코로나19 의료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간호사들을 격려하고자 자가진단키트를 후원해주신 오토스에 감사드린다”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간호사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간호사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