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계 소식

인천의료원, 인천 손은 약손 ‘봄꽃나들이 힐링캠프’ 개최

  • 2022.06.09
  • 작성자 : 중앙센터
  • 조회수 : 169
인천의료원, 인천 손은 약손 ‘봄꽃나들이 힐링캠프’ 개최

암 환자와 가족 위한 힐링 프로그램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06-09 오전 08:34:50

인천의료원(원장 조승연)은 2022년 ‘인천 손은 약손-봄꽃나들이 힐링캠프’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캠프는 오랜 기간 암 투병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환자와 가족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시와 인천의료원이 2017년부터 함께 실시해온 인천맞춤형 공감복지사업 ‘인천 손은 약손’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힐링캠프에는 암 환자와 가족 20여명이 참석했다. 전문 강사와 함께 아름다운 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식물정원화분 만들기, 활력을 더하는 맨손체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인천의료원 외과 박성원 과장과 함께 암 질환의 특성과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조승연 인천의료원장은 “투병 중인 환자와 가족의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손은 약손’ 사업 중 의료비 지원에 대한 사항은 인천의료원 공공의료사업팀(032-580-6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간호사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