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법은 부모돌봄법’ 민트캠페인 --- 인천 시민 대상 홍보활동 펼쳐
- 2023.04.05
- 작성자 : 중앙센터
- 조회수 : 219
‘간호법은 부모돌봄법’ 민트캠페인 --- 인천 시민 대상 홍보활동 펼쳐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4-05 오전 09:23:06
인천시간호사회가 간호법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민트천사가 되어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간호법 제정의 필요성을 알렸다.
인천시간호사회는 지난 4월 2일 인천 자유공원 축제에 참가해 민트캠페인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간호법은 부모돌봄법’임을 알리면서 간호법 제정을 지지해줄 것을 호소했다.
홍보부스에서는 민트색으로 제작된 마스크, 양말, 머리핀, 민트컬러 볼펜 등의 기념품을 나눠줬으며, 간호법이 곧 부모돌봄법임을 알리는 홍보물을 함께 배포했다.
조옥연 인천시간호사회장은 “많은 시민분들이 축제를 즐기시면서, 민트캠페인을 통해 간호법의 중요성을 알게 되셨다”면서 “대한민국 국민건강과 환자안전을 위해 간호법이 반드시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트천사는 ‘민심의 물꼬를 트며 국민과 소통하는 간호천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건강과 의료시스템이 민트색처럼 희망차고 생기있게 변화하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존엄돌봄, 맞춤돌봄, 안심돌봄 등 부모돌봄을 위한 간호법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대한간호협회는 ‘민트천사 캠페인 민심대장정’ 발대식을 3월 22일 국회의사당 앞 계단에서 개최했으며, 캠페인은 전국을 순회하며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