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zine

자료

국제간호협의회(ICN) 간호사를 위한 찬가 발표: '나는 간호사입니다'

  • 2020.09.08
  • 작성자 : 중앙센터
  • 조회수 : 2071
나는 간호사입니다 

유투브 영상 (클릭) '나는 간호사입니다' 

"나는 간호사입니다. 환자가 좋았을 때도, 힘들었을 때도 함께 있었죠.
환자를 위한 일은 무엇이든 할 거예요. 세상에서 가장 보람된 일이죠. 나는 간호사입니다."

2020년 7월 22일 국제간호협의회(ICN)가 코로나19 팬데믹에 맞서 싸우고 있는 간호사들에게 바치는 노래 ‘나는 간호사입니다(I am a Nurse)’를 발표했다. 이 곡은 전 세계 간호사에 대한 헌사로 그들의 변함없는 헌신을 기념하여 제작되었다. 
통가 간호사 합창단을 포함하여 전 세계 간호사들은 각자 자신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스마트폰에 촬영했다. ICN은 보내온 파일을 모아 편집한 영상을 함께 공개하여 뭉클함을 자아낸다. 영상은 ICN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고, 노래는 iTunes, Spotify 및 Google Play 등 일반적인 음악 웹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클릭) 음원 다운로드 



나는 간호사입니다 노래 가사 
 


국제간호협의회(ICN)는 “세계의 건강을 위해 일하고 있는 간호사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에 맞서 싸우고 있는 간호사들을 격려하는 희망의 찬가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특히. 아네트 케네티 (Annette Kennedy) ICN 회장은 “세계 간호사들에게 헌정하는 노래 ‘나는 간호사입니다’가 지구촌 곳곳에서 울려 퍼지기 바란다”면서 “간호사들의 이야기이며 또한 환자들의 이야기인 노랫말을 가슴 깊이 새기면서 각국의 언어로 불러달라”라고 밝혔다. 

노래 판매로 얻은 수익은 Florence Nightingale International Foundation (FNIF)에 이관되어 간호 교육의 향상, 공공 서비스를 위한 연구 및 서비스 등을 포함한 ICN의 사업에 지원한다. 또한 재단의 서명 프로젝트인 Girl Child Education Fund에 간호사 부모가 사망한 개발도상국의 소녀들 교육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참고 기사: 대한간호협회(ICN):간호사를 위한 노래 발표, 간호사신문: ICN 노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