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계 소식

간호사 구인구직 앱 ‘RNJOB’ 첫 출시

  • 2021.10.21
  • 작성자 : 중앙센터
  • 조회수 : 1356
간호사 구인구직 앱 ‘RNJOB’ 첫 출시

간협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간호사 취업정보 모바일 서비스 제공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10-19 오후 05:35:20

 

대한간호협회가 운영하는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에서 신입간호사와 유휴간호사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구인구직 매칭 애플리케이션(앱) ‘RNJOB’을 출시했다.

스마트폰에서 ‘RNJOB(알엔잡)’ 앱을 열어 자신이 관심 있는 지역별 및 병원·기관별로 맞춤형 취업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간호사는 최신 채용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병원·기관은 무료로 채용공고를 업로드해 홍보할 수 있으며, 정보는 직접 업데이트 하면 된다.

앱은 △병원·기관 정보 △채용정보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소개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병원정보에서는 간호사 채용정보, 간호사 급여 수준, 종별, 간호사 수, 병동 및 병상 수, 간호등급,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시행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인사 담당자 및 간호부서 연락처도 표기돼 있다. 병원 홈페이지로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연결돼 있다.

검색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관심 있는 지역을 설정해 놓을 수 있으며, 채용공고 및 공지사항 푸시 알림 설정도 가능하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0... 대한간호협회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를 2015년 9월 1일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에서는 의료법 제60조의3에 근거해 간호인력의 취업연계, 경력개발, 이직방지 지원, 구인기관 지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중앙센터를 비롯해 전국 10개 권역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권역센터는 △서울·강원 △경기 △인천·제주 △대전·충북 △충남 △광주·전북 △전남 △부산·울산 △경남 △대구·경북 권역센터 등이다. 대표전화 1522-1755.

[출처] 간호사신문